몰두센은 새롭게 뜨는 직장을 말합니다. 복지나 연봉수준도 좋고, 기회도 많은 그런 곳인데요. 몰두센은 몰로코, 두나무, 센드버드를 지치하는 약자입니다. 과거에는 '네카라쿠배당토직야'가 핫한 개발자가 선호하는 직장이었습니다. 이는 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 배달의민족,당근마켓,토스,직방,야놀자를 말합니다. 오늘은 몰두센 의미와 시사하는 바를 알아보겠습니다.

 

 

몰두센 의미는?!

몰로코, 두나무, 센드버드의 약자로 개별 기업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1) 몰로코

파란색-구름모양
몰로코-로고

 

몰로코는 한국인이 창업한 기업으로 실리콘밸리에 진출했습니다.유투브 초기 알고리즘 개발자인 안익진 대표가 창업한 회사로 모바일 애드테크 회사입니다.

모바일 애드테크 하면 조금 낮선대요. 구글, 페이스북 광고 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 네트워크, 더 나아가 200만개의 앱에까지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몰로코에서 앱들과 계약을 통해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한 듯 합니다.

이 회사의 강점은 클라우드를 이용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를 송출할 수 있고, 머신러닝으로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 한다는데 있습니다.

이름이 낯선 분들은 이유가 있습니다. 글로벌 B2B회사이기 때문인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와도 많은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몰로코는 정규직으로 입사하고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주식까지 부여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성장이 더 기대되는 회사니 그에 따른 혜택도 많겠네요.

 

 

 

2) 두나무

두나무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재작년, 작년 초대박이 난 회사입니다. 그에 따라 성과급도 많이 주고, 주택자금 지원 등의 복지도 최상위 수준이라고 합니다. 두나무는 아직 상장사가 이닌 만큼 그에 따른 기대도 높겠습니다.

 

 

3) 센드버드

센드버드는 클라우드로 인앱 채팅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서비스하는 글로벌 회사라고 하네요. Reddit,Paytm 등도 고객사라고 하빈다. 단순 채팅을 상상하면 안 되고 음성, 영상, 마켓플레이스, 라이브 스트리밍, 게임, O2O서비스, 커뮤니티, 디지털 헬스케어 등 확장성이 굉장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입사하면 1년 뒤 실행할 수 있는 스탁옵션도 주고, 자기계발비 지원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시사하는 바는?!

저는 앞으로 세상이 빠르고 기회도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는 빠른 기술 변화가 있고요.
취업준비생의 선호 직장이 대기업인 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네카라쿠배당토직야'인 때도 있었고요. 그리고 더 빠른 시기에 몰두센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면서 복지와 보상도 업그레이도 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회와 다양성이 커지는 사회가 되길 바랍니다.

'커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채용 면접 후기  (0) 2022.06.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