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손에-든-모습
아이폰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 횟수와 서비스 사용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충전 횟수를 관리해야 배터리 용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관리는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배터리를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충전 횟수 관리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 횟수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는 아이폰 배터리에만 해당하는 것은 아닌데요. 배터리는 충전 사이클 반복할 때매다 용량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배터리는 충전 사이클을 500번 반복했을 때 최대 80%의 용량을 보유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불필요하게 충전을 자주하는 것은 배터리 용량을 빨리 덜어지게 만듭니다. 배터리 성능은 제어판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설정에서 [배터리]-[배터리 성능 상태]를 선택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사용 관리

이 부분은 불필요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게 두면 아이폰 사용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1) 화면 밝기 조절

배터리가 가장 많이 소모되는 영역이 디스플레이입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밝기를 줄이면 화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은 배터리가 적을 때 화면 밝기를 줄이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잠금 설정하기

1번과 같은 맥락이기는 한데요.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두었는데, 화면이 계속 켜져 있으면 배터리가 많이 소모됩니다.  설정 앱의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사용 끄기

배터리 소모량이 줄지만 매우 불편합니다. 블루투스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놓을 수 있겠습니다. 데이타보다는 Wi-Fi를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 소모가 적다고 합니다. 가급적 와이파이로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 측면에서는 좋겠습니다.

 

 

4) 위치정보,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은 앱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도 새로운 정보를 받아 새로고침하는 기능입니다. 위치 정보도 앱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은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에서 각각의 앱에 들어가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는 설정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메뉴에서 일괄로 끌 수도 있습니다.

 

5) push 알림

push 알림은 아이폰의 화면이 켜지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발생합니다. 불필요한 알림은 끄거나 시간지정 요약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데이터 업데이트

데이터 업데이트 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것도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설정에서 [계정]-[데이터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간격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계정과 연결된 메일,캘린더, 메모 등의 기능이 여기서 조정한 간격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불필요한 계정은 삭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