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은 배워서 써먹을 곳이 많습니다. 돈을 벌 수 있다면, 더 동기부여가 됩니다. 파이썬을 이용해서 부업으로 여러가지 돈 벌 기회가 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배우게 되는 것도 많았습니다. 뭔가를 만들어내는 것은 재밌는 일입니다. 제가 파이썬 부업으로 돈 번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공부만 하는 것은 재미가 없습니다. 공부를 했으면 써먹는 게 좋지요. 자는 아직 큰 돈을 벌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실력과 경험을 쌓아, 언젠가 더 멋진 결과물을 내놓을 날을 꿈 꿔 봅니다.

 

1. 숨고 부업

숨고는 수요자와 공급자를 매칭해주는 1:1 프리랜서 마켓플레이스 같은 곳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고수로 등록하면 됩니다. 이후에 파이썬이나 데이터분석 수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매칭이 되면 됩니다. 일하는 만큼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몸이 축 나는 단점이 있지만 경험도 쌓고 실력도 키워보겠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2. 크몽 부업

전자책이나 코드를 상품으로 등록하고 팔 수 있습니다. 물론 숨고와 같이 교육 상품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도 파이썬으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숨고보다 수입이 좋았습니다.

 

크몽-상품-리스트
파이썬-크몽-상품

 

3. 도서 출간

한창 파이썬이 붐(?)이 일어날 때 책을 쓸 기회가 생겼습니다. 책은 판매금액의 일부를 인세로 받습니다. 그래서 책이 많이 팔릴수록 돈을 많이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스트셀러가 아니고서는 인세로 큰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도서출간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살면서 책을 한 권 쓸 기회는 흔치 않죠. 그리고 공부한 것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도 됩니다.

 

 

파이썬 데이터 분석 학습, 실행만이 답이다!

요즘 빅데이터, 인공지능이 화두가 되면서 코딩과 데이터 분석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전공자가 아니라도 자기계발의 목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

aplab.tistory.com

 

4. 패스트 캠퍼스 강의

패스트 캠퍼스는 IT관련 여러가지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목적에 맞게 강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우연히 기회가 닿아서 강의를 촬영하게 됐습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패스트 캠퍼스는 강사료를 일시불로 지급했습니다. 러닝 개런티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었지만, 일시불로 받은 금액이 커서 괜찮았습니다.

 

 

직장인이 진짜 필요한 업무자동화 SUPER팩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직장인이 진짜 필요한 업무자동화 SUPER팩 | 언제까지 한땀한땀 수작업으로 복붙하나요? 귀찮고 반복적인 업무로부터 해방하고 싶은 직장인을 위해 런칭한 강의! 업무 자동화 기초-실전-심화 응

fastcampus.co.kr

 

그 외에도 소소하게 강의를 했습니다.

 

 

5. 기타 등등

위 외에도 애드센스 수입을 위한 웹페이지 개발 등 몇 가지를 해 보았지만, 아직 돈을 벌었다고 할 만큼 성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6. 업무 능력 향상(?)

간접적인 혜택이지만 생각보다 효과는 큽니다. 업무 외에도 자동화를 통해 시간을 단축시키는 일도 많았습니다. 파이썬만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 방법으로든 업무 효율화를 꾀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파이썬-돈벌기
파이썬-돈

 

오늘은 이렇게 제가 파이썬 부업으로 돈 번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딩을 넘사벽으로 잘한다면 그것만으로도 돈을 많이 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코딩에 여러가지 능력을 추가해야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미비할 수 있지만, 앞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자 꾸준히 시도해 볼 계획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