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경쟁이 한창 치열하다. 개인들이 아마존이나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일은 거의 없지만, API를 사용해보기 위해서 구글 클라우드에 가입했었다. 하자만 무료 이용기간이 끝나 다시 이용해보려니 과금을 해야 했다. 그래서 대안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사용해보고자 한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 가입과 API KEY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이크로 소프트 애저 API키

 

 

애저(Azure)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이름이다. 예전에 마이크로 소프트 챗봇 서비스도 같은 이름이었던 듯 하다. 아무튼 가입을 위해 Microsoft Azure 홈페지를 방문했다.

 

 

마이크로 소프트 애저 홈페이지

 

 

구글은 3개월 동안 무료로 기억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12개월 인기서비스 무료로 제공된다. 약 25개 이상의 서비스가 항상 무료이다. 30일 동안 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는데 API 한두개 테스트하기 위해 가입하기는 아까운 듯 하다. 

가입을 할 때는 휴대폰 본인 인증과 카드 정보까지 입력해야 한다. 나중에 유료 계정으로 전환해야 청구가 되지만, 가입단계에서 다 입력을 받는다. 나중에 입력하기 귀찮을 수 있으니,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한다.

 

 

Computer Vision API

 

 

구글은 API KEY 하나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애져는 API별로 API KEY가 다 따로 있다. Vision API를 사용하기 위해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Vision API를 선택했다.

 

지역 선택과 과금 정책

 

 

위치에 따라 이후 API호출 주소가 바뀌게 된다. 가격 정책을 선택해야 하는데 F0는 무료라고 되어 있다. F0를 선택했다.

 

 

애저 API KEY와 호출 주소

 

 

완료하고 나면 위와 같이 API상세페이지로 갈 수 있다. 친절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면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1번에 Keys를 클릭하면 API KEY를 확인할 수 있고, 2번의 https://japaneast.api.cognitive.microsoft.com/vision/v1.0이 API를 호출할 수 있는 주소이다.

 


오늘은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가입과 API KEY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Documentation이 잘 돼 있어서 사용하기는 편리해 보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