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손목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담을 줄이기 위해 키보드와 마우스를 변경했습니다. 완전히 괜찮아졌다고 할 수는 없지만, 덕분에 많이 편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필자가 사용하는 마우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손목 보호 마우스 추천,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MX 버티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지컬-버티컬-마우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손목의 아픈 이유?

직업의 성격상 컴퓨터를 많이 하기 때문에 괜찮을 날이 없습니다. 과거에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PC방에서 게임을 하던 적이 있는데, 그 때 이후로 더 심해졌습니다.

병원에도 가봤지만 뼈에는 이상이 없고, 아직 터널 증후군까지는 아닌 듯 합니다. 그래도 PC를 장시간 하는 날은 손목이 꽤 아픕티다. 필자의 생각에는 난시가 있어, 더 아픈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키보드와 마우스를 안 쓰면 좋겠지만 그건 불가능하네요. 그래서 차선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버티컬 마우스 사용할만 한가요?

손목이 아픈 사람들에게 많이 권하는 마우스가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손목의 움직임이 적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용하기는 조금 불편한 게 사실입니다. 손목을 세워 마우스를 조작하는 것이 세밀한 조작을 하기에 좋은 방법은 아닌 듯 합니다. 더군다나 저렴한 마우스를 사용하면 마우스 커서 움직임이 불편합니다. 커서를 움직여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기 어려우니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조금 사용하다가 원래의 마우스로 돌아가게 되는 이유입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은 인식이 좋다는 것입니다. 마우스 커서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버티컬 마우스임을 감안해도 싸지 않은 가격이지만, 그만큼 인식이 잘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버튼 클릭도 감이 좋은 편입니다. 저렴한 마우스는 클릭할 때도 손에 힘이 가게 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연결 방법이 다양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로지텍 어댑터를 이용해서 연결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 USB선을 이용해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는 감이 좀 떨어지고, USB선을 이용하거나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로지텍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최대 3개의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로지텍-버티컬-마우스-바닥
아래에-버튼을-이용-어떤-연결을-이용할지-선택할수-있습니다

 

 

그 외에 마우스 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웹사이트에서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위에 있는 버튼으로 커서 이동 속도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에 익숙해지면 적게 움직여도 되기 때문에, 손목 보호에 더 도움이 됩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의 단점은?!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마우스의 특성상 한 번 사면 오래 쓰게 되고, 자신의 몸에 투자하는 것이 이 정도 금액은 투자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의 쿠팡 링크를 아래 첨부하였습니다. 쿠팡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링크입니다.
( 참조: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상세 페이지 바로 가기 )

 

 

오늘은 이렇게 손목 보호 마우스 추천,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MX버티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이 아프면 만사가 귀찮습니다. 손목이 좋지 않다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장비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요. 그리고 무리하게 작업하지 말고 자주 쉬면서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