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는 여름철 필수 가전 중 하나인데요. 비가 많이 오고 습도가 높기 때문에, 제습기 하나 정도는 있어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습기 구매 시 고려해야 할 포인트 및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습기를 고를 때는 제습량, 물통용량, 소비전력, 제습효율, 부가기능을 중심으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내용을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분 내용
제습량 여름 장마철이면 습도가 90%까지 올라가는데요. 이 때 제습기를 사용하면 실내 적정 습도인 40~60%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습량는 '일일 제습량'으로 표시되는데요. 24시간 동안 제거할 수 있는 습기의 양을 말합니다.
물통용량 제습기를 고를 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조건 큰 것이 좋습니다. 물통용량이 적으면 자주 비워줘야 해서 번거롭고, 수위 감지 기능이 있어 꽉 차면 기기가 멈춥니다. 6리터 이상의 대용량 제습기 중에는 연속배수 호스가 있어 물통 교환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소비전력 제습기가 소비하는 전력을 의미합니다.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제습효율 소비전력 대비 제습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효율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부가기능 공기청정, 저소음, 성에 방지, 연속 방지, 이동 바퀴, 이동 손잡이 등의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부가 기능이 많으면 아무래도 사용하기가 더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조건인데요. 위 조건을 잘 충족하면서 가성비가 좋은 가습기가 있습니다. 바로 위닉스 뽀송 제습기인데요. 그 중에서 10L DXTE100-KWK 모델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일일제습량 10L, 물통용량 3L로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 부족함 없는 용량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10평 미만의 방은 5리터 이하, 10평대는 6~10리터, 20평대는 10~16리터, 40평대 이상은 17리터 이상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용량이지만, 연속배수 기능도 있어 좋습니다. 연속 배수가 가능할 경우 귀찮게 물통을 비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스를 연결해서 화장실이나 베란다 등으로 바로 배출하면 됩니다.

위닉스-제습기
위닉스-제습기

 

그 외에도 자동성에제거, 만수감지, 타이머 기능 등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회색 부분이 물통인데요. 반투명이라 얼마나 찼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면에 보이는 손잡이와 바퀴도 있어 이동할 때도 좋습니다. 가격은 20만원 초반으로 비슷한 스펙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장마철이 다가오면 제습기 수요가 증가합니다. 그래서 제습기를 구매헤더 빨리 받기 어렵고 재고가 한정될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 끈적한 습기 때문에 불쾌한 적이 있었다면, 제습기를 준비해 두시는 것도 여름철을 잘 대비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 위닉스 제습기 

일일제습량 10L
물통용량 3L
소비전략 250W
제습적용면적 43제곱미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