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편집-프로그램

부담 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편집이 가능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종류가 많아 선택을 하는 것이 어려울 지경인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성능이 뛰어난 프로그램은 라이트웍스와 다빈치 리졸브입니다. 이 두 프로그램의 내용과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툴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현대의 디지털 시대에는 누구나 콘텐츠 제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라이트 웍스

라이트웍스(Lightworks)는 영화 편집에서도 사용되는 전문적인 도구입니다. 그만큼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죠. 실제로 라이트웍스는 펄프 픽션, 킹스 스피치 등 유명 영화 편집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만족할만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빠른 학습을 가능하게 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도 워터마크가 없고, 지원하는 기능이 많습니다. 설치 후 7일 동안 체험할 수 있고, 이후에도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구매하면 화질 제한이 풀리고, 여러가지 프리셋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웍스는 여러가지 장점이 많지만, 한글 자막을 쉽게 넣을 수 없다는 것이 조금 불편합니다.

 

라이트웍스 Quick Guide를 보시면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라이트웍스-편집-화면-예시

 

2)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는 그 이름만으로도 업계에서 존경받는 도구입니다. 특히 색보정 기능으로 유명하죠. 또한 영상 편집, 오디오 포스트 프로덕션, VFX 등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영화 제작의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맥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두 기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무료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드웨어 가속 인코딩, 비디오 노이즈 감소, 얼굴 인식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올릴 간단한 영상을 제작하는 목적이라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트레이닝 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교육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어떤 프로그램인지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빈치-리졸브-편집화면

 

2. 주의할 점과 대안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은 많은 컴퓨터 리소스를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만약 하드웨어가 강력하지 않다면, 느린 속도와 불안정한 시스템으로 인해 편집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버벅이는 속도 때문에 답답하고, 시스템이 버벅이는 현상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짜증 나는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편집-스트레스

 

그럴 때 대안으로 삼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온라인 동영상 제작 툴입니다. 최근에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서든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툴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 스튜(VideoStir)' 같은 온라인 비디오 제작 툴은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런 툴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라이트웍스나 다빈치 리졸브보다 기능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준의 영상은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는 특화된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대본을 작성하면 AI 목소리가 영상을 읽어주고, 관련 영상도 자동으로 추천해 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촬영한 영상에 대한 컷편집이나 자동 자막 삽입과 같은 편리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 덕분에 영상 편집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고 빠르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스튜-위자드-모드

 

위와 같이 미리 작성한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AI목소리로 자동으로 음성이 입력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직접 음성을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텍스트에 맞는 이미지와 영상도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이것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소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비디오스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소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영상을 만들기에는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이 처음이라면, 또는 새로운 편집 도구를 찾고 있다면, 위에서 소개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온라인 툴을 활용해 보세요. 아래 링크로 가입하면 '비디오 스튜'를 1개월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 비디오 스튜 1개월 무료 사용 바로가기

 

 

Recommendation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