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돼서-좋아하는-모습
업무-자동화-좋음

이전 포스팅에서 연관검색어를 자동수집 하는 프로그램을 무료 배포 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만들었습니다. 파이썬은 단순성, 가독성 및 사용 용이성 때문에 업무 자동화에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또한 대규모 커뮤니티와 다양한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대한 라이브러리가 강점입니다.

 

 

직업 특성상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자연스럽게 이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만 만들어서 사용해 왔지만, 앞으로는 배포도 하고 이에 대한 방법도 알려드리는 강의도 만들어볼까 계획중입니다. 최근에 chatgpt가 오픈 되면서 AI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우려와 기대가 커지고 있는데요. 자동화 영역에서도 할 수 있는 것이 더 많아지고, 결과물의 질도 비약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파이썬을 이용해서 코딩하는 작업이 더 대중화되고 유용해지며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능이 있거나 시간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독학으로도 충분히 파이썬을 습득하고 사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분야는 접해 본 적이 없어서 난감해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내용만 습득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강의를 준비한다고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혼자하는 것보다 누군가 도와주고 가르쳐주면 더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작성하고 나니 만드는 법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겠다는 내용 밖에 없네요. 더 말씀드리면 연관검색어 자동화 프로그램은 웹에 접속해서 필요한 데이터를 가져오는 부분과 윈도우나 맥을 위한 껍데기를 만드는 부분 두 가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껍데기는 화면 레이아웃이라고도 부르고요. 버튼과 텍스트박스와 같은 요소를 넣고 구성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말은 어려울 수 있지만 한 번 작성한 코드가 있으면 거기서 필요한 부분과 바꿔 넣으면 됩니다. 한 번 배워두면 그 다음에 할 때는 더 쉬워집니다. 코딩을 해 보신 분들은 제가 하는 얘기가 어떤 말인지 이해하실 텐데요. 안 해 본 분들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파이썬 자동화 프로그램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강의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대 많이 해 주시고요. 앞으로 진행되는 소식도 블로그에 계속 포스팅할테니 많이 놀러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