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모습
코딩

네이버 블로그 이웃을 늘리기 위해 매일 한두 시간씩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수작업으로 하는 것보다 파이썬을 이용해서 자동화하면 훨씬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방법을 파이썬 코드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자동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자동화 하는 이유

네이버 블로그가 활성화 되려면 유입이 많인 늘어나야 합니다. 유입을 늘리려면 질 좋은 포스팅을 많이 해야 하는데요. 포스팅이 좋더라도 다른 사람이 보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를 하고 공감하는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이것을 하다 보면 포스팅에 소홀해지고 포스팅 질이 떨어지는 악순환에 빠집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 및 공감은 자동화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자동화 방법

파이썬은 패키지라는 형태로 다른 사람이 개발한 기능을 가져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셀레니움이라는 패키지를 이용하면 웹자동화가 가능한데요. 파이썬 코드로 웹의 특정요소를 클릭하거나 입력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에 능숙하시다면 코드를 직접 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웹페이지에서 위치를 찾고 테스트 하는 게 생각보다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제가 작성한 코드를 크몽에 상품으로 등록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 공감, 서이추 취소, 댓글 작성까지 가능합니다. 자동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반복적으로 서이추를 하고 계신다면 이를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면 그보다 중요한 질 좋은 포스팅 작성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을 잘 모르시는 분이라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하실 수 있게 설명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래도 부담스러우시다면 설명해드리는 옵션도 있습니다.

 

파이썬을 이용하면 이 뿐만 아니라 다른 업무 자동화도 할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파이썬을 배워보세요. 매일 반복적으로 하는 일을 자동화 하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