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소통을 위해 이웃도 추가하고 댓글도 남깁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매일 이 작업을 하니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파이썬을 이용해 자동화해 보았는데요. 파이썬 네이버 자동 로그인, 댓글, 이웃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파이썬은 자동화를 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언어입니다. 문법이 쉽고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가 많아, 빠르고 편리하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작업을 네이버에서 좋아할리는 없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보통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치를 찾고, 언제 필요한 동작이 들어가야 하는지 계산하는 등의 노가다성 작업이 많습니다.

 

그래서 필자가 이 내용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필자가 만든 전자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전 지식

1.1. 파이썬이 뭔가요?
1.2. 왜 이웃을 추가하고, 댓글을 달아야 하나요?
1.3. 프로그램 설치
1.3.1. 파이썬 설치
1.3.2. 파이참 설치
1.3.3. SQLite3 설치
1.3.4. Webdriver 설치
1.4. 파이썬 개념 잡기
1.4.1. 파이참에서 파이썬 코딩하기
1.4.2. 패키지란?
1.4.3. 패키지 찾는 법
1.4.4. 패키지 설치하기
1.4.5. 패키지 사용하기
1.5. 사용 패키지


2. 블로그 홍보 자동화 코드
2-1. 공통 기능 코드 (autoutils.py)
2-2. 네이버, 티스토리 자동 로그인 (login.py)
2-3. 이웃 추가할 블로그 리스트 모으기 (collect_neighbor_list.py)
2-4. 네이버 이웃 추가하기(add_neighbor.py)
2-5. 네이버 이웃 신청 취소(cancel_naver_neighbor.py)
2-6. 네이버 댓글 달기 (reply_naver.py)
2-7. 티스토리 댓글 달기 (reply_tistory.py)
2-8. 예약실행용 엑셀 파일 만들기 (batch_make_excel_for_reply.py)
2-9. 예약실행용 실행 파일 (batch_run.py)


3. 스케쥴 등록

 

 

파이썬을 알고 있다면, 이 책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코드를 이용하여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썬을 잘 모르거나 제공되는 코드만으로 하기 어려운 사람도 있을 것 같아 프리미엄 옵션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 작업을 직접 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갑니다. 직접 들이는 노력과 시간을 생각하시면 굉장히 저렴한 금액입니다. 제목에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것만 적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도 동일하게 자동 로그인, 댓글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상품 홍보가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블로그 홍보 자동화할 수 있는 노하우와 파이썬 코드 |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전

9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메이킷찬스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

kmong.com

 

파이썬 네이버 자동 로그인, 블로그 댓글, 이웃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자책 홍보네'라고 한다면, 할 말은 없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만들었고 효과도 충분히 볼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관-검색어-수집
연관-검색어-수집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