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생성형 AI인 '삼성 가우스'와 온디바이스 AI인 '갤럭시 AI' 등을 탑재한 최초의 AI 스마트폰입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추가 앱 다운로드나 구매 없이도 다양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24의 새로운 기능과 가격 및 출시 일정 등의 출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1. AI 기능 도입

1) 실시간 통화 통역

삼성전자는 1월 18일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갤럭시 S24의 대표적인 AI 기능인 실시간 통화 통역을 공개했습니다. 별도의 번역 앱을 사용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생성 AI가 상대방의 말을 실시간으로 통역해 줌으로써, 음성으로 듣거나 문자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갤럭시AI

 

2) 강화된 카메라 기능

갤럭시 AI의 도움으로 사진과 영상 촬영이 한층 더 진화했습니다.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는 광학 100배 줌과 AI가 보정하는 150배 디지털 줌을 제공하여 사진 품질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AI가 사진과 영상 편집을 돕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2. 강력한 성능과 디자인

1) CPU와 GPU의 대폭적인 성능 개선

이번 시리즈에는 스냅드래곤8 3세대 AP가 탑재되어 CPU 성능이 전작 대비 25%, GPU 성능은 32%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증기 챔버의 크기를 두 배 가까이 늘려 발열 문제도 개선했습니다.

 

2) 더 커진 화면과 새로운 디자인

갤럭시S24 일반과 플러스 모델은 베젤을 줄여 화면을 기존보다 0.1인치씩 늘렸습니다.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엣지 디스플레이 대신 평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그립감과 몰입감을 개선하였습니다.

 

 

3. 가격 

갤럭시S24 시리즈의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하거나 소폭 상승할 예정입니다. 갤럭시S24 일반과 플러스 모델(256GB 기준)은 각각 115만 5000원, 135만 3000원으로 이전 모델인 갤럭시 S23시리즈와 같은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높은 저장용량 모델의 경우,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으로 약간의 가격 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경우에는 256GB 모델 기준으로 전작 대비 약 9만 9000원 상승한 169만 8400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예약 및 출시 일정

갤럭시 S24 시리즈는 1월 25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1월 31일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의 출시는 단순한 스마트폰의 진화를 넘어, 사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AI 기술의 집약체로 기대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갤럭시 S24 사전구매 알림 신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삼성 갤럭시 S24 사전구매 알림 신청 받기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는 AI 기능이 대폭 강화돼 이전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면, 출시 이후 제품을 빨리 받아 볼 수 있고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관심 있다면 사전 예약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