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4를 사용하려면 월 20달러의 유료 플랜을 가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료 가입을 하지 않아도 GPT-4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뤼튼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뤼튼은 한국어에 최적화된 생성 AI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GPT4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ChatGPT-4가 좋은 것은 알겠지만 막상 유료 플랜에 가입해서 쓰려면 부담스럽습니다. 그렇다면 뤼튼을 통해서 GPT-4를 접해보는 것도 좋은데요. 단순히 무료로 사용하는 것 외에 이미지 생성, 템플릿 제공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채팅

채팅은 ChatGPT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채팅 인터페이스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GPT-3.5와 GPT-4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뤼튼-GPT4-선택-버튼
뤼튼-GPT4-선택-버튼


하단의 '자주 쓰는 문구'를 선택하고 툴을 누르면 다양한 상황에 맞는 옵션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채팅뿐만 이미지 생성도 가능한데요. '우주복을 입은 강아지 캐릭터를 그려줘'라고 입력하면, Stable Diffusion 모델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생성해 줍니다.

 

 

 

 

2. 툴

툴에는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텍스트를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자기소개서, 독서감상문, 인스타피드, 유튜브 숏츠 대본, SNS광고 문구 등 여러 가지 상황별 텍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영역은 GPT-4가 적용된 것은 아니고, 네이버의 Hyper CLOVA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만들어지는 문구는 퀄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뤼튼-툴-기능
뤼튼-툴-기능

 

3. 에디터

에디터는 긴 문서를 작성하는 기능인데요. 문서를 일부 작성한 후에 Ctrl + Enter만 누르면 이후 문장을 작성해 줍니다. 내용 반전, 예시, 요약정리, 근거이유 등 추가하고 싶은 내용을 고른 후에 자동생성을 하세요. 그러면 내가 원하는 목적의 문서를 더 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플러그인

플러그인은 ChatGPT 플러그이노가 같이 다른 서비스와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를 통해 렌터카를 예약하거나 패션 상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대기자 명단을 받고 오픈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5. 설치 기능 지원

뤼튼은 웹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PC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웹보다는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ChatGPT도 이제 막 아이폰 앱을 출시하는 상황인데요. 그보다 빠르게 PC와 스마트폰 설치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ChatGPT 4 무료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뤼튼을 이용하면 ChatGPT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Open AI에서 유료로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뤼튼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