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와 달리 같은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미지 안의 문자와 숫자가 깨지는 오류인데요. 프롬프트를 조정해서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쉽지 않죠. 하지만 이 오류를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AI 사용시 문자와 숫자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해당 부분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번거롭고 편집하기도 어렵습니다.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 이용하기

이에 필자는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Adobe Firefly) 사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는 이미지에서 원하지 않는 특정 객체를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문자나 숫자가 포함된 부분을 매우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생성했다고 해 보겠습니다.

 

칠판-글씨-쓰는-사람

 

다 좋은데 칠판에 글씨가 있는 것이 마음에 안 듭니다. 그렇다면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의 이미지 제거 기능을 이용해서 이를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정해서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Firefly-수정-이미지

 

글자를 제거하는 것 외에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지우고, 필요한 객체를 넣을 수도 있죠. 텍스트로 프롬프트에 입력만 하면 돼서 사용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2. 완벽한 결과를 위한 편집 팁

보통 한 번에 완벽하게 지워집니다. 하지만 이미지에 따라서 여러 번 해도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부분적으로 조금씩 지워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하더라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3.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가입 방법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가입하면 크레딧이 주어지는데요. 이 크레딧을 이용해서 생성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이 모자르면 월구독에 가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크레딧은 매월 25개가 주워집니다.

유료 구독을 하면 월 5,000원에 100개의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Core CC Services, 클라우드 스토리지 100GB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자와 숫자의 오류를 해결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가 강력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하므로, AI로 생성한 이미지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