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여자
독서

독서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책을 더 편리하게 읽을 수 있는데요. 독서를 할 때는 책을 들거나 의자에 앉아서 책을 잡고 보게 됩니다. 이를 도와주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저는 북페이지 독서대, 욕조 선반, 독서링, 인덱스, 파란펜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1. 독서대

독서대는 책을 놓고 공부해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도구입니다. 독서대는 플라스틱부터 나무로 된 것까지 종류가 다양한데요. 플라스틱은 약하고 받혀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나무로 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높이가 조절이 되는 독서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책이 눈높이보다 낮으면 고개를 숙이게 되서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높이가 조절되는 독서대는 아이레벨 독서대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2. 욕조 선반

욕조 선반은 반신욕을 하며 책을 보는 분들한테 좋은 도구입니다. 반신욕은 혈액순환을 도와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때 책도 같이 본다면 일석이조겠죠. 아무런 도구가 없이 책을 보면 젓거나 읽기 불편합니다. 이럴 때는 욕조 선반을 이용하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북페이지 홀더 또는 독서링

북페이지 홀더는 책을 손에 들고 읽을 때 사용하면 좋은 도구입니다. 엄지손가락에 끼고 책을 보면 자연스럽게 벌어져 읽기 편합니다. 이와 유사한 도구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장치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4. 인덱스

인덱스는 접착지 형태로 책의 특정 페이지를 마크해 놓을 수 있는 도구입니다. 책을 읽다가 좋은 페이지를 표시해두기 유용한데요. 페이지를 잡거나 펜으로 표시를 해도 되지만 나중에 찾기도 힘들고 읽는 속도도 떨어집니다.

 

 

5. 파란펜

책을 있는 여러 스타일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쓰면서 읽는 것을 선호 합니다. 그냥 눈으로 있는 것보다 기억에 더 잘 남고 나중에 봤을 때도 중요한 부분만 빨리 읽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때 파란펜 공부법이는 책도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파란펜은 쓰기 편하면 어떤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독서 편리하게 도와주는 아이템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책을 읽는데 무슨 도구가 필요하냐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독서를 시작한다면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