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감기
머리-감기

탈모 방지 위해 그에 맞는 샴푸 사용법 알아야 합니다. 샴푸는 두피 관리를 위해 매일 하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아야 합니다. 샴푸는 밖에서 쌓인 노폐물 제거를 위해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을 위해 아침에 하시는 분이 많은데 급해지면 생각도 달라집니다.

 

 

1. 샴푸 시기

자고 일어나면 두피에서 모발 관리에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도 합니다. 저녁에 감으면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늦은 시간보다는 귀가하고 바로 감는 것이 좋습니다.

 

2. 샴푸 방법

미온수로 머리를 충분히 적신 후에 샴푸를 이용해서 두피를 깨끗이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감는 것은 두피 관리에 좋지는 않습니다.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살살 감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노폐물이 잘 닦이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탈모 방지에 좋지 않습니다. 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두피를 마사지 하는 느낌으로 골고루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2~3분 정도 있다가 미온수로 행궈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는 시원한 물로 헹궈주면 더 좋습니다.

 

 

3. 탈모 샴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탈모가 걱정된다면 그냥 샴푸보다는 탈모 샴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방지 샴푸를 이용한다고 머리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속도를 늦춰줄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피부도 지성과 건성 타입이 있듯이 두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맞춰 샴푸를 사용하면 머리를 감을 때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계면활성제 사용 여부

계면활성제는 두피를 잘 닦아주기 위해 사용하는 성분인데요. 기름과 물에 잘 녹아 세정력이 좋습니다. 계면활성제는 노폐물도 제거하지만, 두피 표면에 이로운 지질성분도 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낭 안에 침투되면 머리카락을 가늘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계면활성제는 합성 성분과 천연 성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합성 성분을 석유 추출물을 주원료로 합니다. 이중 합성 성분을 이용한 계면활성제가 두피관리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갑론을박이 있지만 굳이 합성 성분의 샴푸를 사용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그 외에도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4. 탈모 방지에 좋은 천연 샴푸 만들기

탈모 방지 천연 샴푸를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직접 만들면, 다양한 기능의 성분들을 입맛에 맞게 넣을 수 있어 좋습니다. 처음 시작하기 어렵다면,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각각의 성분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도 알 수 있고, 체험을 해봄으로 해서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필자도 탈모방지 천연샴푸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는데요. 그 내용과 후기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사용법 및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샴푸만 잘 해줘도 탈모 속도를 늦출 수 있고, 머리가 난다는 분도 있습니다. 잘못 관리해 왔다면 이번 기회에 고쳐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