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는 M1칩이 탑재됐습니다. M1칩은 애플에서 자체 개발한 칩으로 뛰어난 성능으로 많이 알려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프로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습니다. 이전 버전인 아이패드 2세와 4세대가 1,029,000원인 것에 반해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는 990,0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됐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11인치 제품이고요. 아이패드 5세대는 12.9인치 제품입니다. 큰 화면을 선호하신다면 가격이 더 비싸긴 하지만 아이패드 5세대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현재 가장 저렴한 가격은 9%할인된 907,700원인데요. 쿠팡 로켓 회원은 추가 적립 혜택까지 최대 63,539원의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약 80만 원대에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M1침을 모바일 태블릿에서 쓸 수 있다는 것인데요. 맥북에서 사용되는 칩이 그대로 아이패드에 들어갔기 때문에, 성능이 굉장히 올라갔습니다. 물론 맥북이 기본 하드웨어 스펙이 더 좋기 때문에 맥북의 성능이 더 뛰어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에 M1칩을 100% 사용하는 앱은 없다고 하네요.

 

M1


내년 초에는 M2칩을 탑재한 아이패드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지만, 한국에 제품이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아이패드가 지금 필요하다고 하시면 3세대가 가장 적합할텐데요. 애플 제품의 특성상 중고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되파는 것을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아이패드의 단점은 잘 사용하기까지 조금은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그림도 그리고, 노트 정리도 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하면 노트북에서 하는 문서 작업도 가능하지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다 보니 공부도 좀 하고, 익숙해질 때까지 자주 사용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애플 제품의 특성상 익숙해지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1 구매 링크는 아래 첨부하니 관심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https://link.coupang.com/a/tGtN2

 

그럼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 가격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