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은 지구, 생물, 동물을 다루는 과학관입니다. 지구의 탄생부터 고대 식물과 동물, 현재까지 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총 3층으로 돼 있는데 구성이 알차서 반나절 놀기 좋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은 곳 추천,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이용 후기를 다뤄보았습니다.

 


서대문 자연산 박물관은 산에 있어서 차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버스로 밑에서 조금 올라 가시면 됩니다. 먼 거리는 아니니 천천히 산책 겸 올라가셔도 좋습니다. 주차장은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그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두세 시간가량 있었는데 주차요금 5000원 냈습니다. 도로 주변에도 주차한 차량이 있기는 합니다.

외부에는 놀이터와 공룡 모형들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사진을 찍거나 잠깐 놀기 좋습니다. 커피숍도 있어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아이들 노는 거 구경하는 것도 좋겠네요. 긴 미끄럼틀이 있어서 아이들이 타기 좋아합니다.

 


이용요금은 아이 2000원, 어른 6000원으로 조금 비싼데요. 그래도 내부가 잘 돼서 아깝다는 생각이 사라졌습니다. 구경은 3층부터 하면 되고요. 3층은 우주, 2층은 동물, 1층은 식물로 돼 있습니다. 층마다 소소하게 놀이할 수 있는 곳도 있어 좋습니다.

3층은 우주를 주제라 한 곳이라 시청각 자료가 많았습니다. 태양계의 탄생 역사에 대해 다룬 비디오가 기억에 남네요. 행성 모형을 주욱 전시한 곳이 있는데 아이들이 어떤 행성인지 맞추며 재밌게 봈습니다.

 

아폴로-우주선-모형
아폴로-우주선-모형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2층입니다. 동물이 친근하기도 하고, 다양한 박제 동물이 있어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저는 공룡과 바다코끼리를 인상 깊게 봤습니다.

 

바다코끼리-물개-모형
바다코끼리-물개-모형

 

2층에는 도서관도 있는데요.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내부가 넓고 그물망도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 좋습니다. 아빠, 엄마는 책을 보고 아이들은 그냥 풀어놔도 잘 놉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친구들도 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은 식물에 대한 내용인데요. 어릴 때 배운 생물 과목이 기억나는 곳입니다. 2, 3층 보고 나니 힘들어서 빠르게 훑고 나왔네요.

1층에는 영화관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입장시간이 5시인데, 이 곳에 왔을 때 이미 끝났더라고요. 영화관 갔다가 다른 구경하셔도 되니까 1층에 영화관 먼저 들리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공룡-모형
공룡-모형

 

영유아 자녀가 있으셔도 좋고, 초등학생까지는 가서 재밌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매일 집에만 있기 지겨우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