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유튜브에서 문어 잡는 영상을 봤는데 너무 통통하고 맛있어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 낮에 문어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을지로 입구역 문어 집에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문어가 맛도 좋고 술안주 하기에도 괜찮지만, 요즘 괜찮은 집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격에 비해 만족도가 높지 않은 경우가 상당히 많았거든요. 그런데 굉장히 좋은 을지로 입구역 문어집을 발견했습니다. 가격은 솔직히 조금 비싸긴 한데 그만큼 맛이 진짜 좋거든요. 

 

위치는 을지로 입구입니다. 가게 이름은 문어 본가이고요. 을지로 입구역 문어집 문어본가는 을지로 입구역 3번 출구에 있습니다. 나와서 30미터 정도 직진하다가 우회전해서 조금만 가시면, 좌측에 보입니다. 매장이 크지는 않아서 주차하기는 좀 힘듭니다.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을지로-문어본가-정문
을지로-문어본가

 

을지로 입구역 문어집 문어본가는 KBS 생생정보통신에도 나왔던 집인데요. 밖에서 보면 입구가 크지 않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엄청난 반적이 기다리고 있죠.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가족끼리 와서 먹을 수 있게 4인석도 진짜 많고요 단체 회식하기 좋아 보이는 단체석으로 보이는 자리도 있어요. 혼자서 먹기 좋은 바 자리도 있네요. 인테리어도 깔끔하니 환경도 쾌적한 것 같아요.

 

 

메뉴는 연포탕, 해신탕 등 술안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점심에 갔는데 해물 뚝배기도 많이 먹고, 홍합 칼국수도 많이 드십니다. 해물 뚝배기는 얼큰하고 칼칼해서 해장할 때 먹으면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해물 뚝배기를 주문했습니다. 

 

해물 뚝배기가 나왔습니다. 문어가 많이 있지는 않지만 문어를 건져 먹는 맛이 쏠쏠해요. 중간중간 씹는 맛도 괜찮았습니다. 문어는 연체동물 중에서 타우린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타우린은 피로 회복에 좋고, 피를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망막 형성에도 도움을 줘 시력 감퇴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자주 먹어줘야겠어요.

 

을지로-문어본가-해물뚝배기
해물뚝배기


또 콩나물도 들어있었어요. 저는 콩나물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또 파도 들어있고요 버섯도 들어있고요 을지로 입구역 문어 집 문어 본가는 국물이 구성이 참 알차네요. 

다른 분들은 홍합 칼국수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큰 냄비에 홍합이 많이 들어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보입니다. 홍합이 피부 미용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 다음번에 저도 홍합 칼국수 먹어보려고요. 옆에 자리에 앉아 계시는 분이 홍합 칼국수 먹고 있는데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마지막에 칼국수 넣어서 끓여 먹으면 한 끼 식사는 충분히 되지 않나 싶네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재료가 문어인지라 가격대는 좀 높습니다. 저녁 안주는 7~11만 원 정도 하고요. 해물 뚝배기는 13000원 정도 합니다. 반찬은 대여섯 가지 정도 나오는데, 김치, 콩나물, 멸치, 동그랑땡, 김이 나왔습니다. 김치가 좀 신김치여서 제 취향은 아니었는데 신 김치 좋아하시는 분들은 또 되게 좋아하실 거 같아요. 콩나물은 진짜 맛있고요. 반찬이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점심보다는 저녁 장사를 하는 곳 같았어요. 분위기도 그렇고 안주도 저녁에 소수랑 같이 먹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을지로-문어본가-메뉴판
을지로-문어본가-메뉴판

 

저는 을지로 입구역 문어집 문어 본가에 점심 식사 하러 갔었는데 다음에는 저녁 식사 하러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간 김에 소주도 한 잔 하고요. 오늘 문어 요리 진짜 먹고 싶었는데 소원 성취 해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다른 분들께도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고요 주변에도 요즘 적극적으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문어 요리 좋아하시면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을지로 입구역 문어집 문어본가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0길 11 1층 ( 삼각동 111-3 )

영업시간: 11시 ~ 21시 30분
예약문의 : 02-733-687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