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은 총 16부작으로 제작됐습니다. 금토일 주 3회 편성으로 쉬지 않고 달려가고 있는데요. 드라마 제목은 부잣집 막내아들이 아니고, 재벌집 막내아들입니다. 이 드라마는 동명의 웹툰이 원작인데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과 원작 웹툰의 다른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원작

이 드라마의 원작은 동명의 웹소설과 웹툰입니다. 원작은 네이버 시리즈와 네이버 웹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웹툰에서 22.09.28부터 매주 목요일에서 연재되고 있습니다. 웹툰의 누적 조회수가 5000만 뷰 이상으로 스토리는 이미 검증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웹소설은 책으로도 출간돼 있습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2019년 제작을 발표했지만 21년에야 이성민, 송중기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22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었는데, 하반기가 되어서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두-남자
재벌집-막내아들

 

2. 원작과 차이점

가장 큰 차이점은 3가지가 있는데요. 진양철, 서민영, 윤현우의 사망원인입니다.

 

1) 진양철

진양철(이성민)은 순양 그룹의 회장으로, 드라마에서는 진도준(송중기)과 날이 선 심리전을 많이 보여주는데요. 막내아들의 뛰어난 능력을 알아보고 애정을 주기도 하지만, 자신의 사업을 위해 의심하고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둘 사이의 대립각은 앞으로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원작의 진양철은 진도준의 능력을 알아주고 믿어주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히로인이라고 불릴 정도라고 하니 드라마에서는 상상이 안 가는 모습입니다.

 

 

2) 서민영

서민영(신현빈)은 송중기와 손을 잡고 순양 가문을 노리는 검사 역할로 나오는데요. 원작에서는 비중이 크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꽤 비중 있는 역할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3) 윤현우의 사망원인

윤현우는 송중기의 죽기 전 이름입니다. 고졸 특채로 순양 그룹에 입사하지만, 이용당하고 사망하게 되는데요. 드라마에서는 순양 그룹 일가의 누가 죽였는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원작에서는 누가 죽였는지 감추지 않고 공개됩니다. 원작의 원수는 진영준인데요. 순양 그룹의 부회장으로 진양철의 첫째 아들입니다. 과연 드라마에서도 동일 인물이 범인일지는 알 수가 없는데요. 이를 추리해 나가는 과정도 재밌을 듯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부잣집 막내아들 몇 부작인지 원작 웹툰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6부작의 이야기로 각색되면서, 극적 재미를 위한 요소들이 추가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당분간 금토일이 심심하지 않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